안녕하세요,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파트너사 오픈소스컨설팅입니다.

우리 나라의 많은 기업들을 포함해 전세계의 20만개 이상의 회사가 Atlassian 도구를 활용하여 협업을 관리하고 업무 효율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물론 팀마다 업무 관리를 하는 방식과 요구사항도 다르고, 또한 현재는 많은 기업에서 원격 근무를 시행하는 등 일하는 환경도 계속해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로 연결된 디지털 업무 공간에서 협업을 관리하는 툴의 커스터마이징, 유연성, 통합/연동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지고 있는데요,

Atlassian Marketplace App을 활용한다면 Atlassian 제품과의 통합을 통해 보다 유연한 협업 환경을 구성,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 얼마나 강력할까요?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는 2012년 5월에 공식적으로 런칭되어 현재는 5,000개 이상의 앱이 출시될 만큼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는데요,

 매주 평균 28,000개 이상의 앱이 설치되고 있으며 Jira, Confluence 클라우드 고객의 70% 이상이 클라우드 앱을 하나 이상 설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과 같이 앱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파트너사도 1,250여개나 된다고 하네요.

더욱 놀라운 것은 지난 해 Atlassian이 Marketplace lifetime sales가 2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는데요,

마켓플레이스가 첫 매출 10억을 달성하는데 7년이 걸렸고, 불과 2년 만에 다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것입니다.

그만큼 마켓플레이스 앱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Marketplace App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을까요? 

 그렇다면 5,000개가 넘는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 앱 중 어떤 제품을 사용하면 좋을지,
다른 기업들은 어떤 앱을 가장 많이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오픈소스컨설팅이 가장 많이 판매한 Atlassian Marketplace Top selling app 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01. draw.io Diagrams for Confluence 

 오픈소스컨설팅 가장 많이 판매한 앱 1위는 바로 Flowchart와 Diagrams을 만들어주는 draw.io Diagrams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UML 프로세스나 아키텍처와 같은 강력한 다이어그램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쉬운 시각화
  •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 엔터프라이즈 보안 표준 지원

 

02. ScriptRunner for Jira 

 ScriptRunner는 Jira를 자동화, 커스터마이징, 확장할 수 있는 앱으로, Atlassian Marketplace에서도 Top selling app에 상위 랭크된 앱 중 하나입니다.

 ScriptRunner는 대량 작업 자동화 및 스크립트 필드 생성에서 맞춤형 워크플로우 구축, 3rd party solution 통합에 이르기까지 Jira 관리자에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ScriptRunner를 통해 복잡한 자동화를 규모에 맞게 구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오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커스텀화된 자동화 기능
  • 프로세스에 맞게 워크플로우 조정
  • 고급 검색을 통한 필요한 항목 찾기

 

참고로 오픈소스컨설팅이 ScriptRunner를 개발한 Adaptavist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데요,
이 앱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오픈소스컨설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03. Flexible User License (Cost Optimizer) 

 Flexible User License는 Jira와 Confluence 제품의 User license를 최적화 해주는 앱으로, 사용자수의 변동이 크거나 User tier 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고객분들이 활용하시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LG CNS, Continental, Samsung Austin Semiconductor 등 국내외 엔터프라이즈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이며, 특히 클라우드 버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실 때 예산이 고민이시라면, 이 앱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획기적인 비용 절감
  • 라이선스 관리 효율성 향상
  • 글로벌 기업이 인정한 안정성

 

 

 

지금까지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 Top selling app 3개를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아틀라시안 앱을 활용하여 더 강력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오픈소스컨설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 atlassian@osci.kr)

감사합니다.

 

 

출처 : Atlassian Blog 
https://www.atlassian.com/blog/add-ons/marketplace-momentum 

 

오픈소스컨설팅 마케터 김혜진 입니다. 우리의 제품,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오픈소스컨설팅의 좋은 문화를 함께 만들고 알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